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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국산 냉장 삼겹살 매출 6배 증가....고금리·고물가 영향

GS25, 지난해 11월부터 냉장 삼겹살·목살 제품 일반 매장으로 판매 확대...삼겹살의 경우 올해 1월부터 2월 12일까지 전년 대비 654.9% 판매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부터 이달 12일까지의 냉장 삼겹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배 이상(654.9%) 증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GS25는 장보기 특화 편의점인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냉장 축산 상품이 월평균 10만개 이상 팔리는 등 편의점을 통한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 11월부터 일반 매장으로 냉장 축산 상품 전개를 본격화했습니다. 


가장 수요가 높은 냉장 삼겹살에 이어 냉장 목살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냉장 축산 상품 2종을 전국 GS25 매장의 정식 상품으로 도입해 상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GS25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테스트 베드로 적극 활용해 축산 상품을 비롯한 신선식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해 가겠다는 방침입니다. 냉장 양념육, 구이용 소고기 등을 추가 도입 상품으로 우선 검토하고 있습니다. GS25는 미나리 등 삼겹살 구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채소를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GS25 관계자는 “편의점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확대 도입한 냉장 축산 상품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축산 상품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통해 편의점이 신선 장보기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축산 농가의 새로운 판로 역할을 수행하는 등의 윈-윈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과 2023년 편의점 매출 증가율은 각각 전년 대비 10.8%, 8.1%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체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증가율(각각 6.0%, 3.7%)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온라인 배달음식 시장의 경우 지난해 처음으로 역성장하였습니다(26조4천억, 전년대비 -0.6%). 이같은 현상은 고금리와 고물가, 저성장 등의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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