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아 장관 인증서 및 인센티브 10억 원을 지원받았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며,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으로부터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받은 경영체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합니다(바로가기). 특히, ‘명품 브랜드 인증’은 우수 축산물 브랜드 대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에서도 우수 경영체만 받을 수 있는 값진 상입니다. 도드람은 품질, 위생, 안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5년째 소시모 주최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3년 연속 대상(국무총리상) 수상에 이어 올해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아 한돈 분야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았습니다. 도드람 박광욱 조합장은 “명품 브랜드 인증으로 도드람한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식품의 위생과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 시대에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명품 한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대의원회를 통해 김문규 전 농협물류 대표이사를 도드람양돈농협 상임이사로 선임하고 상임이사 당선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김문규 상임이사는 농협대학교 졸업 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40년간 현직에 몸담으며 농협중앙회 감사총괄국장, 농협은행 부행장, 농협네트웍스 전무이사 등을 거쳐 농협물류 대표이사를 역임했습니다. 2018년 농협물류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지난달 28일부터 도드람양돈농협 상임이사로 2년간의 공식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김문규 신임 상임이사는 “조합원에게는 실익증대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더 낮고 겸허한 자세로 다가가겠다”라며, “임직원에게는 화합과 소통으로 구성원의 기를 살려주는 리더가 되겠다”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도드람양돈농협 관계자는 “김문규 상임이사는 현업에 오래 몸담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로 도드람양돈농협의 위상 강화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2021년에는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경영 방식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의 원기회복을 돕기 위해 이번 달 2일부터 20일까지 ‘돈고돈락 캠페인’을 진행하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 ‘도드람몰’에서 도드람한돈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드람은 ‘돈고돈락 캠페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취향저격 인기 제품만을 모아 세트 상품으로 구성해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특히 구이용, 보쌈용, 불고기용 도드람한돈과 가정간편식으로 세트 구성을 세분화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용도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먼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이용 부위로 구성된 ‘굽는 고기 앞으로 세트’는 33,700원에서 20% 할인된26,900원에 판매됩니다. 이 제품은 삼겹살 구이용 (500g) 1팩, 목심 구이용(500g) 1팩, 앞다리 살 구이용(500g) 1팩으로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김장철에 제격인 ‘삶는 고기 앞으로 세트’는 보쌈용 삼겹살(500g), 보쌈용 앞다리살(500g)과 보쌈용 분말스프가 함께 들어 있어 보쌈을 손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34,600원에서 22% 할인된 26,900원에 판매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불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본래순대 자활근로사업 매장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그 간의 노력들이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드람의 가맹 외식사업 브랜드인 본래순대는 2017년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MOU를 체결하고 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는 자활근로복지사업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기존 자활근로복지사업 매장은 자활 참여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올해부터는 자활 참여자가 직접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자활근로복지 매장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했습니다. 올해 영월점과 이천터미널점을 각 3월과 9월에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했으며, 해당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및 사회취약계층의 근로의욕 상승과 실질적 자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약계층의 근로 활동에 대한 계기를 마련하고 의지를 고취시켜 사회적기업으로의 독립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도드람 관계자는 “사회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고 가능한 많은 수의 자활근로복지 매장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해 고용창출 등 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취지에도 부합해 앞으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12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진행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돈육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도드람은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최고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돼지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보여 소비자에게 그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소비자 대상의 사전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 차이로 돈육부문 타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명실공히 한돈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졌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도드람 박광욱 조합장은 “국내산 돼지고기 위상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바로가기)’은 매년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한국소비자포럼이 제정한 상입니다.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언론보도를 통한 브랜드 기초 자료조사를 기준으로 후보 브랜드를 정한 후 소비자에 의한 직접 투표로 대상 브랜드를 뽑고 있습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9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맛있는 문화로 만들어 가는 더 건강한 행복’ 이라는 미션 아래 새로운 미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도드람 2030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도드람은 코로나19, ASF 발병 등 불확실한 시대 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위기 속에서 기회요인을 재점검하고 도드람의 경영철학과 임직원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도드람 비전 2030’을 수립했습니다. 박광욱 조합장은 2030년을 위한 비전으로 ‘신선함’, ‘가치향상’, ‘협동’을 제시하며 고객, 조합원, 임직원 모두에게 FIT(F:Fresh, I:Improve, T:Together)한 전문식품기업으로 성장을 다짐했습니다. 또한, 이번 비전 선포를 기점으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산업에 집중 투자하여 미래형 양돈산업 표준모델 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입니다. 오토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사료를 개발하고, 새로운 종돈을 개발·도입하여 양돈산업 전반에서 경쟁 우위 달성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 생산 기틀 마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절감, 수자원 관리와 더불어 사회적 이슈가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돈육부문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누렸습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 평가와 신뢰성 있는 브랜드 가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18회를 맞은 이번 소비자 투표는 55만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하며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1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2위 등재 등 많은 화제를 남겼습니다. 도드람은 ASF,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최고급 원료육 생산 시스템 운영하고 홍콩 수출 추진 및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앞장서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돈육부문 브랜드 대상에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소비자 대상의 사전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 차이로 돈육부문 1위를 차지해 명실공히 한돈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졌습니다. 도드람 박광욱 조합장은 “올해 30주년을 맞는 도드람에 큰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소비자에게 감사하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한돈의 위상 확대와 한돈 소비 촉진을
이번 추석 명절은 코로나19 확산 속에 고향방문 대신 집에 머물 것을 권하는 매우 특수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추석임에도 비대면이 강조되고 있는 것입니다.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이런 사회적 분위기와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와 연계, 도드람한돈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나섰습니다. 도드람은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도드람한돈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또한,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1.6kg) ▶도드람한돈 갈비찜용세트(2.4kg) ▶도드람한돈 일품보쌈세트(2kg) 등 인기 부위만을 선별해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구성, 차례음식은 물론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 호불호 없는 선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와 홀로 추석을 지내는 ‘홈추족’을 위한 가성비 선물세트도 선보입니다. 새로 출시한 ‘도드람 델리카세트’는 독일식 프리미엄 수제햄 선물세트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실용적인 도드람한돈 육포&캔햄 세트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입니다. 도드람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명절 선물 수요가 늘어나면서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도드람한돈을 선물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