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한돈농가에서 근무하고 있는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하여 '다비퀸 핵심 사양관리 간편 매뉴얼'을 영어, 네팔어, 태국어, 베트남어로 제작 발표했습니다.

'다비퀸 핵심 사양관리 간편 매뉴얼'은 ‘다비퀸 사양관리 매뉴얼’ 중 핵심 포인트와 현장에서 반드시 실행해야 하는 핵심 내용만 집약된 매뉴얼입니다. 현장에서 매뉴얼을 잘 적용한 농장에서 생산성적이 크게 향상되어 “다비퀸 30클럽” 회원농장의 수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다비육종은 2022년 12월 기준, 고객농장의 외국인 근로자 현황을 조사한 결과 75% 이상이 외국인 근로자로 구성되어 있고, 그 비율은 네팔, 태국, 베트남 순위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근로자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언어적 차이로 인해 교육에 한계가 있다는 많은 농장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비육종은 핵심 사양관리 매뉴얼에 대한 외국어편을 4개 국어(영어, 네팔어, 태국어, 베트남어)로 제작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외국어편 매뉴얼을 기획한 다비육종 관계자는 “이번 외국어편 매뉴얼이 현장에 있는 모든 구성원에게 다비육종 유전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장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기를 바라며, 모든 고객농장의 생산성적이 크게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