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한돈데이를 맞아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가 지난 9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관련 기사).
이번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는 9일간의 행사 기간 약 1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블로그 및 SNS,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후기 글이 올라왔으며, 입소문 덕분에 오픈 시간 전부터 약 400여 명 이상의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방문객은 2030 MZ세대가 약 73%(네이버 사전 예약 기준)로 가장 많았으며 이외에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들 방문객들은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다양한 게임을 즐겼습니다. 특히 ‘한돈과 수입육의 랜덤 레이스 게임’에 많은 호응을 보였습니다. 참가자들은 한돈과 수입육의 유통경로에 이렇게 큰 차이점이 있는지 몰랐다며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또한 축산물이력제 설명으로 한돈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삼겹살 지방 취향찾기 코너도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관람객은 “한돈뿐만 아니라 여러 협업기업과 함께한 파트너스존, 푸드빌리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팝업스토어를 둘러 봤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한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농축산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야심 차게 준비한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큰 사랑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를 국내외로 더 널리 알려,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한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