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편의점 도시락 메뉴 3종 개발 및 출시를 위한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하여 간편하고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나 SNS에서 확산될 수 있는 재미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 두 가지 주제로 공모전 응모가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은 먼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리그’와 ‘내시피 리그’ 중 원하는 리그를 선택 후 참여 리그의 배지를 다운받아 주제에 맞게 기획한 한돈 레시피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업로드한 SNS 게시글 URL을 포함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1차 공모전 예선은 8월 12일(목)까지 모집하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 가능합니다. 8월 28일(토) 2차 오프라인 결선에 앞서 사전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최종 심사에 추가 점수로 반영됩니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레시피는 실제 상품으로 개발돼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됩니다.
한돈자조금은 공모전 시상에 각 리그별 5명씩 총 10팀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인기상 6명 각 10만원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휴롬 스팀팟, 한돈 선물세트 등의 상품도 증정됩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상품화 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많은 분들께 우리돼지 한돈이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