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이 운영하는 도축장 2개소, 김해축산물공판장과 부경축산물공판장이 지난 6일 한국소비자연맹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도축장 HACCP 운용적정성 조사 평가’에서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나란히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베스트 도축장은 1차로 소비자단체, 농림축산검역본부, 가축방역지원본부, 지자체 등 관계자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HACCP 운용 적정성 등을 바탕으로 상위 15%의 우수작업장 후보군 업체를 선정하고, 소비자단체 평가자가 불시 현장방문점검을 통한 2차 평가를 실시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부경양돈농협의 도축장 2곳 모두는 거점도축장 및 동물복지도축장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으로 나란히 선정되어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도축장임을 증명하였습니다.
이재식 조합장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고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양축농가의 실익증진은 물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위생적인 축산물이 생산‧공급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베스트 도축장 시상식에는 부경양돈농협 2개 외에 농협목우촌과 민속엘피씨도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고령축산물공판장은 발전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