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농협, 스마트폰 '방역 앱' 개발 출시

질병발생현황, 거점소독소 위치정보, 구제역백신 접종현황, 질병관련 매뉴얼 등 다양한 정보 담아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이사 김태환)가 농협의 스마트폰용 '농협하나로 앱(애플리케이션)'에 '방역 앱'을 개발·추가했습니다. 


농협하나로 앱은 2016년 농협이 출시한 앱으로서 농협공판장, 주유소, 하나로마트, 농촌인력중개 등 여러 정보를 통합해서 제공해 왔는데 이번에 가축질병 방역 정보를 새로이 추가한 것입니다. 
농협하나로앱에 '가축방역' 관련 정보를 추가해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가축전염병에 의한 축산농가의 피해를 사전 예보하고 신속한 상황 전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 농협하나로앱에 '가축방역' 관련 정보를 추가해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가축전염병에 의한 축산농가의 피해를 사전 예보하고 신속한 상황 전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방역 앱에는 AI, 구제역을 위주로 한 각종 방역관련 정보를 담겨 있습니다. 농장 및 축산관련 종사자가 필요한
질병발생현황, 거점소독소 위치정보, 구제역백신 접종현황, 질병관련 매뉴얼 등 다양합니다.

 이번에 개발한 방역앱은 농·축협 조합원은 물론 비조합원 및 일반 시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이번에 개발한 방역앱은 농·축협 조합원은 물론 비조합원 및 일반 시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방역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농협하나로 앱'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축산농가의 경우 별도의 인증 후 철새이동 정보, 빅데이터 분석자료 및 앱 설치농가의 AI위험도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배너
배너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총 방문자 수
12,184,679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