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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의 사진] 한돈의 스토리는 '사람'이어야

한돈의 키우는 '사람'에 주목하고 소비자와 소통해야..

모 한돈 구이 전문점에서는 주문한 돼지고기와 함께 고기에 대한 정보가 담긴 작은 출력물이 손님에게 제공됩니다.  



이 출력물에는 농장주, 농장소재지, 도축일자, 숙성일자, 도축일자, 숙성온도, 숙성방식, 숙성관리자, 등급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돼지 유통이나 마케팅 전문가들은 '한돈'에는 '스토리(이야기)'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 땅에서 기르고 자란 돼지고기' 라는 한돈의 정의에서 돼지품종은 다양한 데다가 종돈은 외국에서 왔고 사료원료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가장 많이 비교하는 것이 스페인산 돼지고기, 이베리코 입니다. 


생각해보면 스토리는 '사람'이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사람'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사람'이 첨가가 될 때 브랜드 파워가 올라갑니다. 생산자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때 가장 강력한 '충성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내년이면 국내산 돼지고기를 '한돈'으로 명명한지 10년이 됩니다. 


맛깔나게 구워진 고기를 즐기면서 한돈의 스토리는 '한돈' 자체가 아닌 '사람'에서 풀어가야 한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한돈은 우리네 '사람'이 키운 돼지고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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